안녕하세요~ 3월 4월하면 경조사 정말 많죠? 많아도 너무 많아요. 축의금 내는데만 한달에 20~30만원은 금방 깨지는 것 같아요.

하필이면 그 외에도 돈 쓸일이 너무 많아서 이번달은 정말 월급이 통장을 아주 사알짝 스쳐지나가버렸어요.

그런데 제가 학생때 많은 도움을 줬던 선배 결혼이 주말에 잡혀있었어요.

전에 모였을 때도 결혼식 꼭 가겠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큰소리 떵떵 쳐놨는데 막상 가려니까 축의금 돈이 부족한 상황이였어요.

주말 스케줄을 빼놔서 약속도 없고 시간도 널널하지만 정작 돈이 없어서 큰일났다고 생각했죠.

더군다나 제가 학생때 그 선배한테 받은것도 많은데 겨우 5만원, 10만원 줄 수 없는 사이였어요.

그래서 그 금액을 친구에게 빌리려면 여러명한테 빌려달라고 여기저기 손 벌려야하고 곤란한 그림이 눈앞에 펼쳐지더라고요.

한번도 돈 때문에 남한테 싫은 소리 한적이 없는데 당혹스러웠어요.

속상하기도 했지만 일단은 돈이 없는게 사실이니까 방법을 빨리 알아봐야했어요.

그러던 와중에 제가 발견한 방법은 바로 신용카드 현금화 였는데요~!

비록 현금도 없고 통장에 남은 잔고는 2만원 뿐이었지만 신용카드는 있고, 하지만 식장에서 신용카드로 축의금 결제하지는 못하니까~!

요즘은 세상이 참 좋아진게 집에서 그냥 폰으로 신청만 톡톡 하면 신용카드 현금화가 가능하더라고요.

주로 사람들은 몇만원 정도 소액으로 사용한다던데 저는 축의금 으로 낼 돈이 필요해서 금액이 꽤 컸어요.

그래서 조마조마하면서 문의드렸더니 다행히도 신용카드 현금화로 해당 금액을 빌릴 수 있다고 하셔서 완전 안도했습니다.

바로 신용카드 현금화 신청한 다음에 현금 구해서 주말에 신나게 예식장 갔어요.

마침 옷은 다 사놨으니까 축의금만 챙겨넣으면 되는 상태였거든요~
모든 것이 준비완료 세팅 다 끝난 상태인데 돈만 없어서 안절부절 했던 상황이에요.

그런데 단톡방에서 꼭 가겠다고 했는데 못온 친구가 있었어요.

개인적으로 정말 친한친구라서 왜 안왔냐고 물어보니 그 친구가 몇달전에 퇴사를 해서 돈이 딱 다떨어졌대요.

지금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고 있어서 다음달이나 돼야 돈이 생기기 때문에 당장은 지급할 돈도 없고 빌려달라고 말하기도 미안했대요.

그래서 제가 너무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‘나한테 말하지! 카드만 있으면 돈 만드는 방법 아는데!’하면서 주절주절 다 설명해줬어요.

어차피 다음달에 빌린만큼 요금 납부하면 상관없으니까 당장 급한돈 만들때는 이방법이 진짜 좋거든요.

친구도 그제서야 ‘진작에 물어볼걸!’하면서 아쉬워하더라고요.

정말 이맘때면 경조사가 너무 많고 하나같이 다 돈나가는 일들이라서 참석하기 꺼려져요.

하지만 정말 나에게 의미있는 사람이라거나 꼭 참석해야하는 자리까지 돈때문에 참석못하면 너무너무 서운하잖아요.

그러니까 급할 때만 잠깐 신용카드로 현금 만들어서 소중한 기회 안놓쳤으면 해요.

저랑 정말 친했던 선배가 결혼하는걸 보니 괜스레 코도 찡해지고 저도 참 느끼는게 많았어요.

돈 못구했다면 못느꼈을 감정이죠.

축의금을 빨리 구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다행이었어요!


0개의 댓글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